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휴가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휴가를 계획할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스타일링인데, 여름철 바캉스룩에 시원함과 스타일리쉬함을 더해줄 잇(it) 아이템에 대해 소개한다.


   
▲ 사진=금강제화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서머슈즈'


여름 휴가지 코디의 시작은 슈즈.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버켄스탁이나 인기 샌들을 활용해보자. 일상생활에서 샌들과 슬리퍼는 자칫 성의 없이 보일 수 있지만 휴양지에서는 오히려 트렌디해 보일 수 있다.


특히 슬리퍼는 신고 벗기가 편할 뿐만 아니라 부피가 크지 않아 짐이 되지 않을뿐더러 팬츠, 스커트, 원피스 등 어떤 스타일의 옷과도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해 한 켤레만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바캉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바캉스에서 더욱 시원해 보이는 썸머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청량감이 느껴지는 화이트, 블루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참고할 것. 보다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리조트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굽이 있는 스트랩 샌들을 선택하자. 스트랩 샌들은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며, 발목 역시 얇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여기에 짧은 핫팬츠를 매치하면 한층 더 각선미를 부각시키며 시크한 느낌과 함께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 사진=브루노말리

활용도 좋은 라지 사이즈 '숄더백'


바캉스를 떠날 때는 넉넉하게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라지 사이즈의 백을 선호하게 된다. 백팩은 투박해 보일 수 있고, 보스턴 백은 부피가 너무 커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엔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다.


숄더백은 여유로운 내부 공간과 특유의 내추럴한 스타일로 의도하지 않은 멋스러움을 더해주며, 트래블 백의 장점은 살리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 감각적인 바캉스룩의 완성을 도와준다. 더욱 세련된 룩을 원한다면 컬러 블록이 돋보이는 복주머니 스타일의 버킷백으로 멋스러운 바캉스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국적인 휴양지에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사진=MLB

스타일은 살리고 자외선은 줄이고 '버킷햇'


한 여름의 뜨거운 햇빛을 차단해주는 것은 물론 바캉스룩에 에지를 더해주는 모자는 여행시 가장 먼저 챙기게 되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와 형태의 모자가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뜨거운 햇살에 손상될 피부가 걱정인 여성이라면 버킷햇을 활용해보자. 일명 벙거지 모자로 알려진 버킷햇은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 줌과 동시에 바캉스, 주말 나들이 등 어디에서나 편안하면서도 패셔너블한 감각을 더해주어 여름철 스타일링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특히 패턴과 컬러감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시원해 보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사진=린다페로우

유니크하면서 스타일리쉬한 '선글라스'


트렌디한 패션에 자신만의 독특함을 더하고 싶다면 유니크하면서도 스타일까지 살려주는 선글라스를 주목해보자. 휴가지에서 사랑스런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핑크 컬러의 선글라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핑크 컬러는 러블리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여기에 오버사이즈 원형 렌즈를 선택하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어 여성들을 위한 바캉스룩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좀 더 시크하면서 도회적인 여성미를 드러내고 싶다면 블랙 선글라스를 활용해보자. 세련됨과 동시에 완벽한 리조트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 데일리팝(http://www.dailypop.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데일리팝 주요 기사]
· [뉴스줌인] 굿바이 '공인인증서·액티브X' 그동안 고마웠어!
· [스타일링Tip] 여름철 필수 아이템, 선글라스 선택법
· [솔로이코노미] 가까운 미래, IoT가 적용된 1인 가구의 생활
· [신제품&신메뉴] 매일유업·GS수퍼마켓·네스프레소 外
· [데일리팝TV-리얼탐방] 드라마 '도깨비' in 안국역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