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시작된 배틀그라운드의 폭발적인 인기는 PC 업계는 물론 PC방의 생태계까지 송두리째 바꿔 놓고 있다. 잘 알려졌다시피 배틀그라운드의 사양이 기존 온라인 게임과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높기 때문에 원활한 구동을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게다가 PC방을 방문하는 손님의 절반가량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다 보니 오래된 PC를 사용하던 PC방은 더욱 업그레이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불과 1~2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PC방의 가장 큰 경쟁력은 '저렴한 가격'이었으나, 배틀그라운드의 등장 이후로 우선순위가 가격에서 PC의 사양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대다수의 유저들은 조금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끊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러다 보니 동네마다 소위 명소라 불리는 PC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PC방은 여느 PC방에 비해 높은 사양은 물론 쾌적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먹거리까지 갖춰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곳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그렇기에 주변 PC방에 비해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오히려 더 많은 사람이 몰리게 된다.


 

대표적인 곳으로 다나와 DPG존을 꼽을 수 있다. 다나와 DPG존은 인텔 i7 혹은 i5 프로세서와 지포스 GTX1080 Ti부터 GTX1060까지 다양한 그래픽카드를 사용했고, 16GB 메모리를 꽂아 배틀그라운드를 고해상도에서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쾌적한 환경에 맛있는 먹거리까지 제공해 남녀노소 많은 게임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DPG존이기에 게임 대회가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다. 다나와는 오는 22일 19시부터 23시까지, DPG존 오목교점에서 배틀그라운드 게임대회인 '전국민 다나와 시즌2'의 결승전을 진행한다.

 

지난 시즌1 대회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던 '전국민 다나와'는 실력이 다소 떨어지는 아마추어 유저라도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는 '무제한 무자격'을 원칙으로 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즉 기존에는 상위 랭커들만 참여가 가능했으나, 배틀그라운드를 사랑하는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대회이기에 더욱 치열한 공방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진행은 프로 초청팀과 아마추어팀의 혼합 방식으로 지난 3월 말부터 치열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총 18개 팀을 비롯해 프로 초청 1팀과 스트리머 초청 1팀 등 20팀(80명)이 DPG존 오목교점에서 오프라인으로 결선을 펼치게 된다.

 

  

이기는 팀에게 적지 않은 상금이 지급된다는 점도 행사의 흥미를 더해주는 요인이다. 이번 대회에는 총 600만 원의 상금이 걸려 있는데, 라운드 별 우승팀에게는 30만 원이, 라운드별 최다 킬 팀에게는 2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지급된다. 경기는 트위치 가림토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신일 캐스터와 전 프로게이머인 김동수 해설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대회가 진행되는 DPG존 오목교점에는 IT기기 전시존이 함께 운영된다. 전시존에서는 노트북과 모니터, 데스크톱PC와 그래픽카드 등의 최신 IT 기기를 비롯해 배틀그라운드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배틀그라운드를 더욱 즐겁게 구동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탁 트인 화면에 최고의 화질! 'LG전자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34UC89G'

 

선명한 화질의 'LG전자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34UC89G'라면 동영상 강의는 물론 영화 감상 및 게임 플레이의 몰입감 또한 높여줄 수 있을 것이다. 'LG전자 울트라와이드 게이밍 34UC89G’는 16:9 혹은 16:10의 비율을 지닌 일반 모니터와는 달리 가로 길이가 더 긴 21:9 화면 비율을 지닌 게이밍 모니터다.


 

좌우 시야를 가득 채우는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화, 게임 등 어떤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울트라 와이드 비율의 영화는 검은 부분 없이 가득 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일부 게임에서는 일반 모니터에서 보이지 않던 좌우 끝 화면도 출력하기 때문에 즐거움을 더해준다.

 

해상도는 2560*1080으로 구성되어 있어 풀HD 모니터 두 대를 나란히 쓰는 것 같은 효과를 낸다.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띄워도 답답함이 없으며, 이미지나 동영상 편집 환경에서는 더 많은 작업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효율이 높아진다. 광시야각 특성이 우수한 IPS 패널을 장착해 어느 방향에서 바라보더라도 넓은 화면은 색 왜곡 없는 생생한 컬러를 보여준다.


 

G-Sync 기술로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사이 주사율을 맞춰 티어링으로 부르는 화면 찢어짐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주사율은 일반 모니터보다 2배가 넘는 144Hz까지 지원해 끊김 없이 매우 부드러운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0.01초라는 짧은 순간에 승패가 결정되는 FPS 장르의 게임에서는 보다 빨리 적의 움직임을 알아챌 수 있다. 오버클럭을 이용하면 최대 166Hz까지 올라간다.

 

이 밖에 sRGB 색공간을 100% 지원, PC를 통해 감상하는 모든 콘텐츠의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 틸트와 높낮이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를 장착해 사용자의 자세에 맞는 상태로 모니터를 쓸 수 있다. 가장 많이 쓰는 HDMI 외에 DP 단자도 넣어 활용성을 높였으며, 급속충전이 있는 USB3.0 포트를 넣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빠른 속도, 안정성을 겸비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 (250GB)'

 

PC를 더욱 빠른 속도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SSD만큼 좋은 아이템이 없을 것이다. SSD는 부팅은 물론 데이터 전송이나 로딩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작업을 함에 있어 HDD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최근 PC 유저들 사이에서 필수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는 속도는 물론 뛰어난 안정성과 내구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SSD 시장의 다크호스로 불린다.


 

2.5인치 크기로 만들어진 '마이크론 Crucial MX500 대원CTS'는 TLC 타입으로 기존 2차원 평면 구조의 메모리 공정 대신 50%가량 전력 소비량이 적고 수명은 10배 긴 3D NAND를 사용했으며, SSD에서 가장 범용적으로 쓰이는 SMI의 SM2258 컨트롤러를 장착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동시에 잡았다. 

 

이에 최대 560MB/s의 읽기 속도와 최대 510MB/s의 쓰기 속도, 그리고 9만 5000 IOPS의 랜덤 읽기 속도와 최대 9만 IOP의 쓰기 속도로 작동하고, 100TB의 TBW와 180만 시간의 MTBF를 자랑한다. 기존 RAID 기술에서 한 단계 진화된 RAIN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빠른 속도는 물론 높은 수준의 데이터 보호와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Crucial Storage Executive tool을 제공해 SSD의 상태 유지 관리 및 모니터링, 튜닝과 OS 최적화와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했으며, Acronis Ture Image HD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HDD/SSD 데이터를 손쉽게 옮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 5년의 제한적 품질 보증을 통해 신뢰를 높였다.



더 쾌적하게, 더 편리하게 'Microsoft Windows 10 Home (처음사용자용 한글)'

 

아무리 하드웨어의 성능이 뛰어난들 이를 받쳐주는 운영체제가 부실하다면 제 기능을 못 하기 마련이다. 현재 운영체제의 대세라 할 수 있는 Microsoft Windows 10 Home이라면 PC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 게임의 즐거움 또한 배가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Windows 10이 전과 비교해 바뀐 기능들이야 워낙 많이 알려져 있으니 다른 부연설명은 필요 없을 것이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더 나은 웹 경험을 위해 Microsoft Edge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중 작업을 통해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통합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Windows 스토어를 경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 Windows 10은 게임의 프레임을 높이고, 화면을 매끄럽게 해주는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비춰질 수 있을 것이다. 게임모드는 게임이 실행되면 현재의 PC 자원, 즉 CPU나 GPU와 같은 자원을 게임에 더 많이 할당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게임의 속도를 높여주는 것이다.

 


 

게다가 어떠한 게임에서도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행 방법 또한 간단해 남녀노소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스크린샷이나 녹화, 방송 등 다양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게임 유저들에게 상당히 유용하다. 만일 데스크톱 PC나 노트북 등의 디바이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게임 유저라면 가급적 Windows 10이 탑재된 제품을 고를 것을 추천한다.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솔루션 'Microsoft Windows 10 Pro (처음사용자용 한글)'

 

가정에서 게임을 즐기는 개인 유저라면 앞서 설명한 Windows 10 Home이 가장 합리적인 대안이 될 것이다. 반면 좀 더 많은 기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들에게는 Windows 10 Home이 무언가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런 사용자라면 Windows 10 Pro 제품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한층 강력한 보안 기능은 물론 원격 로그인, BitLocker로 추가 보안 기능을 확보하고 암호나 보안관리 기능으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여기에 Hyper-V를 통해 가성 컴퓨터를 만들고, 같은 디바이스에서 한꺼번에 두 개 이상의 운영체제를 만들 수 있는 등 더욱 매력적인 기능이 많다.

 

 

Windows 10 Pro 역시 앞서 설명한 게임 모드의 실행이 가능하다.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게임에서의 성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은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비록 홈 버전에 비해 가격적인 부담이 큰 건 사실이지만, 좀 더 안전하고 믿을 만한 제품을 찾는 사람이라면 Windows 10 Pro가 적절한 해답이 될 것이다. 아울러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Windows 10이 들어간 제품이 가장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FPS 게임을 위한 최적의 선택 '알파스캔 AGON 322FCX 144 커브드 게이밍 무결점'

 

평소 FPS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알파스캔 AGON 322FCX 144 커브드 게이밍 무결점'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알파스캔 AGON 322FCX 144 커브드 게이밍 무결점'은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줄 수 있는 최적의 게이밍 모니터이기 때문이다. 본 제품은 32인치 크기로 FPS 게임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사이즈로 만들어졌다.

 

여기에 커브드 패널을 사용했는데, 화면이 1800R 곡률로 휘어져 몰입감을 높여줄 뿐 아니라 중심부와 가장자리 부분 모두 거리가 일정해 무척 눈이 편안하다. 아울러 고주사율도 지원해 FPS 게임 유저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기존 60Hz보다 두 배 이상 높은 144Hz까지 지원해 빠른 움직임에서도 부드럽고 섬세한 영상을 구현한다.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간 영상 프레임을 맞춰주는 AMD FreeSync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티어링 없는 깔끔한 영상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밖에 20레벨의 게임 컬러, FPS와 RTS,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 최적화된 화면 모드를 탑재했으며, 섀도우 제어를 통해 어두운 화면 속 보이지 않던 적군도 쉽게 눈에 띄도록 하는 등 게임을 위한 게임 환경을 고려한 다양한 기술을 담았다.

 

이뿐만이 아니다. 모니터 전면부와 후면부에 블루, 레드, 그린 등 3가지 LED 조명 효과를 적용해 사용자에 취향을 저격하는 PC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아울러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들를 고려해 플리커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등 시력 보호를 위한 기능도 제공된다.



고사양 게임도 문제 없다 'PALIT 지포스 GTX1070 DUAL D5 8GB'

 

고화질의 동영상을 고해상도에서 원활하게 구동하거나 고사양 게임을 선명한 화질로 즐기고자 한다면 'PALIT 지포스 GTX1070 DUAL D5 8GB'이 적절한 해답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엔비디아의 고급형 지포스 GTX1070 GPU를 탑재한 'PALIT 지포스 GTX1070 DUAL D5 8GB'는 1506MHz의 GPU 클럭과 1683MHz의 부스트 클럭, 8000MHz의 메모리 클럭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1920개의 쿠다 프로세서를 비롯해 256bit의 8GB GDDR5 메모리를 탑재해 4K UHD 이상의 높은 해상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다수의 출력 포트로 호환성을 높인 것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디스플레이 포트 1.4 3개를 비롯해 HDMI 2.0 1개, DVI-D 1개 등 풍성한 포트 탑재로 모니터와 호환성을 높였고, 브라켓은 통풍을 고려해 벌집 모양의 홀을 마련하는 세심함까지 보여준다.

 

 

 

빠른 발열 해소를 위한 쿨링 솔루션은 본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터보 팬 블레이드(Turbo Fan Blade) 방식의 90mm 팬 2개를 중심으로 하는 쿨링 솔루션은 GPU는 물론 메모리와 전원부를 비롯한 기판 전체의 열을 빠르게 식혀준다. 게다가 쿨러에는 GPU 온도가 50도를 넘을 시에만 작동하는 0dB 무소음 기술이 적용돼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무소음 환경을 구현한다. 당연히 사용자들의 환경적인 스트레스 또한 그만큼 줄어들기 마련이다.

 

그래픽카드에 있어 중요하다 할 수 있는 전원부 역시 상당히 신경 써서 만들어졌다. 고급 서버에서 주로 사용하던 DrMOS 를 채용함으로써 높은 전류 회로를 비롯해 저소음 작동, 그리고 효과적인 발열 감소 능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고품질 전원부 디자인으로 전원부의 노이즈를 줄이고 안정적인 전류 부하 상태를 유지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