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PC방에 불기 시작한 변화의 바람 중 하나로 주변기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는 점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PC방은 PC의 사양에만 신경썼지만, 요즘 PC방은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모니터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과 같은 주변기기에도 적잖은 투자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키보드에 대한 관심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몇 년 전부터 불어닥친 게이밍 키보드의 열풍과 궤를 같이 한다. 과거 몇몇 게임 마니아들을 제외한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키보드에 큰 관심이 없었으나, 몇 년 새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기계식 키보드를 비롯해 화려함을 자랑하는 RGB LED 키보드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면 판매량도 급증하게 된다.

찬밥 신세를 면치 못했던 키보드가 이제는 PC방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로 올라서게 된 것이다. 바꿔 말하면 어떤 키보드를 사용했냐는 이제 PC의 사양 못지 않게 해당 PC방의 경쟁력을 가늠하는 잣대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 소위 명소라 불리는 PC방들에서 앞다투어 게이밍 키보드를 도입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라 할 수 있다. 물론 사용하는 제품은 업주의 취향이나 예산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예전처럼 저가의 정체불명 맴브레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PC방이 점점 줄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선두에서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 최근 게이밍 키보드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한 주식회사 앱코를 꼽을 수 있다. 지난 몇 년 새 앱코(ABKO)와 콕스(COX) 브랜드로 키보드 시장의 1인자로 빠르게 올라선 앱코는 합리적인 가격에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게이밍 키보드를 내놓으며 PC방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축교환과 완전 방수가 가능한 'ABKO HACKER K660'는 PC방에서 사용하기에는 제법 부담스러운 가격에도 불구하고 내로라하는 PC방에서 앞다투어 도입을 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대표적인 곳으로 쓰리팝 PC방과 조텍 DPG존, 이엠텍 DPG존 등을 꼽을 수 있다.

PC방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올라 선 앱코의 게이밍 키보드

서울 서울 경복궁 부근에 위치한 쓰리팝(3 POP) PC방(서울시 종로구 통인동 147-7 지하 1층)은 과거 공중파 방송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왔을 정도로 주변의 명소로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일전에 '색다른 먹거리에 카일 광축 키보드까지 '쓰리팝 PC방'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쾌적한 환경과 차별화된 먹거리, 높은 PC 사양과 고품질 주변기기, 소비자의 눈높이를 고려한 각종 편의 시설 등이 돋보인다.


   
서울 경복궁 부근에 위치한 쓰리팝PC방

쓰리팝 PC방은 비록 PC의 대수가 65대로 그리 많지는 않지만, 워낙 시설이 좋고 먹거리가 맛있어 먼 곳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이 있을 정도다. 이에 학생보다도 오히려 성인들이 많다는 점도 장점이라면 장점이다.

특히 PC방에서는 보기 드문 축교환식 카일 광축 키보드를 사용한다는 점은 손님들의 인기를 끌어내는 중요한 요인이다. 현재 쓰리팝PC방은 전 좌석에 앱코의 'ABKO HACKER K660 축교환 완전방수 게이밍 카일광축'을 비치했다. 이 제품은 카일 스위치를 사용한 광축 제품으로 현재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 광축 키보드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아름다운 레인보우 컬러 LED를 통해 화려하고 다양한 LED 이팩트 모드를 지원해 시각적인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여기에 기계식 키보드와 비슷한 키감이나 타건음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급 레이저 센서를 채택함으로써 접점부 불량으로 인한 인식 오류 발생 가능성을 크게 줄였다.

방수 기능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본 제품 은키보드 기판을 나노코팅 처리해 완전 방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즉 키보드에 물이나 음료 등이 들어가도 세척 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PC방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무척 편리할 수밖에 없다.  


   
 
이밖에 전체 키에 대한 무한동시 입력이 가능하고, 반응속도도 0.2ms에 불과해 게임용 키보드로 적합하다. 참고로 카일 광축은 약 8천 만회(클릭부)의 내구도와 5만시간 달하는 감응센서 수명을 지니고 있어 안정성이 뛰어나다. 또한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키감의 변질 및 불량이 발생하게 되더라도 불량 축만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실제로 박대호 쓰리팝PC방 팀장은 "몇 년 전 검색을 통해 앱코의 게이밍 키보드를 처음 사용했었는데,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도 기대 이상이어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무엇보다 서비스가 가장 인상적이었다. 타사의 경우 고장이 났을 때 A/S를 보내면 2달 이상 걸리는 일이 수두룩 했는데, 앱코는 아무리 길어도 1주일을 넘기지 않았다. 이제는 앱코의 제품이라면 우선 믿고 사용한다"라며, "현재 사용 중인 K660은 무엇보다 방수가 잘 된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고객들이 간혹 키보드에 음료를 쏟아 키가 잘 안 눌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센터에 가지 않고 바로 매장 내에서 바로 청소해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키보드 다리가 부러지는 경우도 많았는데, K660은 구매 시 여분의 다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바로 교체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밝혔다.

최근 게이머들 사이에서 가장 핫(HOT)한 명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DPG존 또한 앱코의 키보드를 선택했다. 판교 인근에서 최고의 사양과 시설을 갖춘 것으로 유명한 조텍 DPG존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참고로 조텍 DPG존은 여러모로 기존 PC방들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판교 지역 최고의 사양을 갖춘 조텍 DPG존

널찍한 내부 공간과 탁트인 인테리어로 고객의 불편함을 최대한 줄인 것은 물론 현존 그래픽카드의 최강자라 볼리는 'ZOTAC AMP EXTREME CORE 지포스 GTX1080 Ti D5X 11GB'를 탑재한 PC를 사용하는 등 PC방에서는 쉽사리 볼 수 없는 극강의 사양까지 자랑하는 곳이다.

조텍 DPG존에서도 마찬가지로 'ABKO HACKER K660 축교환 완전방수 게이밍 카일광축'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ABKO HACKER A660 3325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를 비롯해 'ABKO HACKER B510U PRO Virtual 7.1CH RGB 진동' 헤드셋까지 사용 중이다. 그만큼 앱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데다,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높다는 뜻이기도 하다.


   
 
조텍 DPG존의 관계자는 "앱코의 키보드를 비롯해 마우스와 헤드셋 등에 주변기기에 대한 손님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사실 다른 키보드는 관리가 어렵거나 A/S가 오래 걸려 사용하기 꺼려질 때도 있었는데, 앱코의 주변기기는 이러한 부분을 모두 충족시켜주기 때문에 더 애착이 갈 수밖에 없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근 오픈한 이엠텍 DPG존도 앱코의 자체 브랜드인 콕스의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강서구 마곡에 위치하고 있는 이엠텍 DPG존 역시 조텍 DPG존과 비교해 전혀 뒤떨어지지 않을 정도의 뛰어난 사양을 갖춘 곳이다. 이엠텍 DPG존 역시 GTX1080 Ti를 비롯해 GTX1080 / GTX1070 중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다소 탑재하고 있어 강서 지역 최고의 배틀그라운드 명소로 통한다.


   
고사양 PC가 즐비한 마곡 지역 이엠텍 DPG존

이엠텍 DPG존에서는 키보드로 'COX CK700 교체축 카일 광축 완전방수 게이밍'을 사용했다. 화려한 디자인과 LED가 돋보이는 본 제품은 방수방진 최고 등급인 IP68을 획득할 정도로 뛰어난 방수 기능을 갖췄다. 무엇보다 손님들이 음료 등을 쏟아서 오작동을 하는 경우 굳이 A/S를 보내지 않고도 직접 고칠 수 있게 설계돼 그만큼 서비스로 인한 시간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정품 카일 광축 스위치를 사용해 뛰어난 타건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키의 반응 속도도 0.2ms로 무척 빨라 긴박감 넘치는 FPS 게임에서 사용하기에는 그야말로 최고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이렇듯 앱코의 키보드가 소위 명소라 불리는 PC방에서 주로 사용되는 이유로는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도 있지만, 특히 A/S에 대한 앱코의 평판이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뛰어나기 때문이다. PC방을 오래 운영해 본 업주라면 키보드 때문에 골머리를 썩는 경우가 꽤 많을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PC방에서 라면이나 커피, 음료 등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부주의로 인해 키보드에 쏟는 일도 다반사다. 물론 여분을 어느 정도는 비치해 두겠지만, 이것도 한계가 있다보니 결국 한꺼번에 모아 A/S를 보내게 된다. 하지만 상당수의 업체들은 A/S 기간이 무척 길어 심한 경우 한 달 이상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앱코의 제품은 그보다 훨씬 짧게 A/S가 완료되기 때문에 그만큼 손해를 줄일 수 있다. 참고로 앱코는 광축 키보드와 축교체형 기계식 키보드를 비롯해 마우스와 헤드셋 등 A군에 속하는 제품의 경우 2일 이내 A/S 완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일전에 게재된 ' 전문성에 속도를 더하다 '앱코 일산 키보드 공장' 기사를 통해 알 수 있듯 앱코는 용산 본사에 위치한 A/S 센터 외에 일산에 키보드 전문 서비스 공장을 운영 중이다.


   
 
이 곳에는 약 20여 명의 전문 인력이 오로지 키보드의 A/S에만 매달리고 있어 당연히 여느 키보드 업체보다 서비스가 빠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다수의 제품을 한꺼번에 A/S를 받아야하는 PC방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구미가 당길 수밖에 없는 장점이다.

석의훈 앱코 마케팅 과장은 "지난 해부터 PC방에서 앱코 키보드의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 합리적인 가격에 기존의 기계식 키보드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뛰어난 타건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앱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주문 문의가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ABKO HACKER K660 축교환 완전방수 게이밍 카일광축'의 경우 소비자는 물론 업주들의 만족도도 워낙 높아 PC방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혔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비트퓨리와 퍼스트 블록 캐피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새로운 안전성과 유연성 가져다 줄 이머코인에 투자
· 자이글, 인기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 자이글 외식매장 인증샷 이벤트 진행
· 유캠 메이크업, CES에서 획기적인 뷰티 AI 및 3D AR 공개
· 더 바랄 것 없는 최고 사양의 게이밍 노트북 ‘AORUS X7 DT V7 QHD‘
· 제이씨현시스템, 오버클럭 성능과 튜닝까지 한번에 업 '기가바이트 Z370-UD3H'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