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의 성능 향상이라는 기치를 내건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데스크탑 버전 출시에 맞춰 각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Z370 메인보드가 출시를 준비 중인데, ASUS 코리아에서는 공식 런칭과 때를 같이해 앞으로 자사의 Z370 메인보드 공개 자리를 마련했다.

이미 알려진 것과 같이 Z270 칩셋에 기반을 둔 Z370 칩셋은 8세대 코어 프로세서 지원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스펙면에서 PCIe RAID 공식 지원을 제외하면 완전히 동일한 만큼,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워진 이미지와 시스템 성능과 비주얼면에서의 튜닝 요소를 제외하면 스펙면에서 큰 변화는 없다.

 

Z370 기반 ASUS의 제품군에서 주목할 점은 기존 5년 보증의 TUF 시리즈가 'TUF Gaming' 시리즈로 거듭났다는 것을 들 수 있는데,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보증 기간을 줄인 대신 내구성 강화를 위한 거친 느낌과 ROG 게이밍의 느낌을 더해 '단단한 게이밍' 보드로 거듭났다.

내구성을 강조한 'TUF'에서 'TUF Gaming'으로 라인업 컨셉에 변화를 주면서 디자인 역시 그에 걸맞게 변화를 주었고, 가격도 기존 'TUF' 시리즈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하면서 이번 Z370 메인보드 시리즈의 주역이 될 것이라는 계획을 전했다.

 

ASUS의 Z370 보드는 전 세대 메인보드에 CPU와 메모리간의 크로스토크와 커플링 노이즈 감소를 위해 도입한 3세대 T-Topology 기술을 바탕으로 신호를 균일하고 일관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옵티멤(OptiMem) 기술이 전 모델에 적용되었다.

또한 전 세대와 비교해 기본적으로 2개의 코어가 더해진 8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오버클럭 대응을 위해 전원부 발열을 잡기 위한 40mm와 50mm 쿨링팬 고정을 위한 브라켓을 제공, 보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오버클럭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ASUS는 프라임 Z370-A/ P 2종과 ROG STRIX Z370-E/ F / H / I / G Gaming 5종과 G Gaming WiFi 모듈 추가 모델, ROG Maximus X Hero/ Formula/ Code/ APEX 4종에 X Hero의 WiFi 모듈 추가 버전, TUF Z370-Pro/ Plus Gaming 2종을 더한 15종의 Z370 칩셋 메인보드를 준비 중이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