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가 여러 가지 형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토리지의 역할에서 추가로 모바일과 연동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특정 게임기에 최적화된 기능을 가진 제품까지 과거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고급 기능들이 대거 탑재돼 PC 유저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용량도 날로 늘어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작은 크기와 인터페이스의 한계로 1TB 이상의 제품을 찾기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이를 훌쩍 넘어 5TB의 대용량 외장하드까지 등장했으니 유저들로써는 그저 반가울 따름이다. 이처럼 외장하드의 빠른 발전에 있어 씨게이트의 공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씨게이트는 최근 PS4에 최적화된 2TB의 외장하드를 출시한데 이어 세계 최초의 5TB 싱글 드라이브 외장하드를 출시하는 등 외장하드 업계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씨게이트만의 수준높은 서비스 정책을 비롯해 기술력이 돋보이는 각종 소프트웨어로 외장하드의 활용성을 높이는 등 큰 형님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PS4 사용자들의 필수품 'Seagate Game Drive for PS4 (2TB)'

 

'Seagate Game Drive for PS4'는 더 많은 게임을 저장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2TB 용량으로 50개 이상의 게임을 저장할 수 있으며, 빠른 로딩 속도는 물론 간편한 설치와 휴대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참고로 소니는 얼마 전 PS4 사용자들이 외장 스토리지에 게임을 설치해 즐길 수 있도록 PS4를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 바 있다.

 

USB 3.0 커넥터가 적용돼 PS4의 내장 스토리지를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의 속도로 게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시스템 소프트웨어 4.50 버전 이상이 설치된 모든 PS4 모델과 호환이 가능하다. USB 포트를 사용해 PS4와 ‘게임 드라이브’를 연결한 후 드라이브 설정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3분이면 충분하다.

 

 

이러한 과정은 플레이스테이션이 인증하는 공식 절차에 따라 진행되므로 PS4의 보증 기한이나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 계정 사용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게임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의 게임이 설치된 게임 드라이브를 친구의 PS4 콘솔과 연결해 함께 즐긴 후 PSN 계정에 저장된 세이브 데이터를 사용해 자신의 PS4 콘솔에서 게임의 나머지 부분을 이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검은색과 파란색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견고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케이스는 외부 충격에 강하며, USB 전원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 없어 편리하게 쓸 수 있다.

 


5TB의 방대한 용량 자랑하는 2.5인치 외장하드 'Seagate Backup Plus Rescue Portable Drive (5TB)'

 

'Seagate Backup Plus Rescue Portable Drive'는 세계 최초로 5TB에 달하는 방대한 용량을 자랑하는 2.5인치 싱글 드라이브 외장하드다. 두께가 20.5mm로 매우 얇을 뿐만 아니라 0.247kg에 달하는 가벼운 무게까지 갖춰 최고의 휴대성을 자랑한다. 게다가 높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USB 케이블 만으로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Dashboard 3.0 소프트웨어로 모바일 기기의 소중한 자료들을 쉽고 편리하게 백업할 수 있고, Dropbox나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데이터 공유도 가능하다. 참고로 Dashboard 3.0은 클릭 한 번으로 누구나 쉽게 백업이 가능하고, 한 번만 설정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백업된다. 여기에 완벽한 백업을 위해 씨게이트 클라우드를 1년 무상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씨게이트만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 또한 특징이다. 2년 내에 데이터 복구 서비스 1회를 보장하고, 떨어뜨리거나 젖거나 지워져도 90% 이상의 복구율을 보장한다. 아울러 망가진 하드는 동일한 +Rescue 5TB로 교체할 수 있어 더욱 믿을 만하다. 또한 윈도우는 물론 Mac에서도 문제 없이 호환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거 하나면 든든하다...최강의 외장스토리지 'Seagate LaCie 2big Dock Thunderbolt 3 (20TB)'

 

'Seagate LaCie 2big Dock Thunderbolt 3'는 20TB에 달하는 엄청난 용량을 자랑하는 외장스토리지로 2베이로 구성됐다. 특히 차세대 인터페이스로 불리는 썬더볼트3 포트를 통해 노트북을 충전하는 것은 물론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총 6대의 2big Dock을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PC에 연결할 수 있고, 모니터, USB-C 솔루션 디바이스를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전면에 USB 3.0 포트가 탑재돼 휴대폰을 충전하는 것은 물론 외장하드나 디지털 카메라의 영상과 자료들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고, 마이크로 SD/CF 카드 슬롯을 통해 다양한 기기의 데이터를 손쉽게 백업할 수 있다. 후면에는 디스플레이 포트가 장착돼 4K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수 있는 등 사실상 PC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빠른 속도 역시 장점이다. 하드웨어 RAID 컨트롤러와 7200RPM 드라이브를 추가 장착할 경우 RAID 0 모드에서 최대 440MB/s의 빠른 속도를 구현했다. 여기에 연간 8760시간이 구동되도록 설계되어 있고, 드라이브와 인클로저를 비롯한 모든 예비 부품은 5년의 워런티를 보장한다.

 

이밖에 LaCie RAID 매니저를 통해 저장장치의 설정과 사용자 요구에 최적화된 볼륨 생성, 자동 재구축 및 드라이브 진단 등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플라스틱 케이스보다 안정적인 알루미늄 커버를 채택해 내구성을 높이고, 쿨링 능력 또한 향상시켰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