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CPU 시장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인텔 커피레이크 등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됐을 뿐만 아니라 고사양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하이엔드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높아졌다. 특히 오버클럭에 최적화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됐고, 최상위 라인업의 경우 정품 쿨러 없이 판매가 되기 때문에 CPU 쿨러의 판매량 또한 더욱 늘었다.

 

 

이에 따라 뛰어난 성능과 폭넓은 호환성, 장착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 많이 등장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브랜드로 쿨러마스터를 꼽을 수 있다. 꽤 오래 전부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쿨러 시장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구가해 온 쿨러마스터는 올해도 다양한 신제품으로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었다.

 

특히 최근의 대세에 맞게 RGB LED를 적용한 제품들을 내놓으며, 튜닝PC를 맞추고자 하는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신뢰할 만한 서비스 정책 등으로 CPU 쿨러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이에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나와가 선정한 히트브랜드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

 


성능과 호환성 모두 갖춘 CPU 쿨러의 대표주자 '쿨러마스터 HYPER 212 LED Turbo RED'

 

'쿨러마스터 HYPER 212 LED Turbo RED'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인텔 커피레이크는 물론 올 한해 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도 완벽 호환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블랙 컬러와 레드 컬러의 알루미늄 커버를 제공해 나만의 개성 있는 PC를 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4개의 히트파이프와 120mm 듀얼 쿨링 팬으로 뛰어난 냉각 성능을 자랑하며, 빨간색 LED로 강력한 튜닝 효과를 보여준다. 4개의 히트파이프를 직접적으로 CPU와 닿도록 배치해 더욱 빠르게 발열을 방열판에 전달하고, 팬은 높은 풍압과 낮은 소음, 긴 수명 등으로 사용자들의 만족감을 높여준다.

 

여기에 알루미늄 재질의 방열판을 여러 겹으로 배치해 찬 공기와의 마찰 면적을 높이고 발열 해소에 도음을 준다. 120mm 크기의 쿨링 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브라켓은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화려한 RGB LED로 멋을 낸 '쿨러마스터 MASTERAIR MA610P RGB'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하는  '쿨러마스터 MASTERAIR MA610P RGB'는 세련된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고, 1670만 컬러 RGB LED가 적용돼 화려한 튜닝 효과까지 전해주는 제품이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RGB LED 컨트롤러로 언제나 편리하게 색상과 점등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튜닝이 가능하다.

 


 
여기에 6개의 히트파이프를 직접 CPU와 맞닿게 만들어 열을 빠르게 방열판으로 전달하고, 120mm 크기의 대형 쿨링 팬 2개는 높은 풍압과 낮은 소음, 긴 수명까지 갖춰 최적의 쿨링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알루미늄 재질의 방열판을 여러겹 배치해 찬 공기와 마찰 면적으로 높였다.

 

이 뿐만이 아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설치와 교체, 유지보수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게 설계됐다. 기본 구성품을 활용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하고, 모든 파츠를 분리할 수 있어 유지보수도 편리하다. 최신 게이밍PC를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 자랑하는 '쿨러마스터 MASTERAIR MA410P RGB'

 

가격대비 성능이 특히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쿨러마스터 MASTERAIR MA410P RGB'는 세련된 블랙 컬러의 디자인은 물론 1670만 컬러 RGB LED가 적용돼 화려한 튜닝 효과를 자랑한다. 또 RGB 싱크가 지원되는 메인보드 또는 RGB 컨트롤러가 제공되어 6가지의 설정 모드,7가지의 색상 옵션 및 5가지 밝기 레벨 조절이 가능하다. 

 

 

 

4개의 히트파이프가 CPU의 히트스프레드와 직접 적촉하는 형태로 설계된 것도 특징이다. 일반 CPU 쿨러와 같이 히트싱크를 통해 전달받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열을 전달받기 때문에 냉각 효율이 그만큼 뛰어나다. 아울러 120mm 크기의 PWM 쿨링 팬은 낮은 소음과 높은 효율을 자랑하고, 16만 시간의 긴 수명을 자랑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설치와 교체, 유지보수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게 설계됐다. 기본 구성된 120mm 싱글 쿨링 팬 브라켓을 활용해 쉬운 설치가 가능하고, 모든 파츠를 분리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편하다. 또 히트싱크와 쿨링 팬을 분리할 수 있어 일체형 쿨러에 비해 쿨러 교체가 편하며, 120mm 팬과 호환되고 흡배기 방향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