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롱패딩 vs 가성비 롱패딩 실착 후기 2탄!   [ 가성비 롱패딩 편 ]

올겨울 롱패딩의 인기는 정말 핫 했다. 인기 롱패딩을 매장에서 직접 실착해본 후기( 다나와CM 실착 후기! 인기 롱패딩을 직접 입어보았다 click! )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데 힘입어 2탄을 준비했다. 

 

10만원대에서 구매할 수 있는 롱패딩? 그것도 일반 폴리에스터 충전 패딩이 아닌 덕다운 롱패딩!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두 브랜드의 패딩을 매장에서 직접 착용해보았다. 그리고 진짜 맘에 들어서 CM이 직접 구입해서 입게 된 사연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 스포츠CM 실착 후기는 매장 조명, 촬영 각도, 체형에 따라서

주관적인 내용일 수 있으니 이를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헤드 레블스 벤치코트

 

 

남녀공용 / 덕다운 / 오리솜털 70% + 오리깃털 30%

방수 / 발수 / 투습 / 후드탈부착 / 사이드지퍼

  

#선미 롱패딩   #10만원대 고기능성 소재  #뒷태 이쁨

 

 

 

 

선미 화보로 매장에서 사이즈를 구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아진 헤드 레블스 벤치코트를 착용해 보았다. 

사실 10월초부터 가성비 패딩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는데 방수, 발수, 투습 기능의 우수한 퀄리티와 덕다운 충전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소 90 사이즈를 입는 CM이 90 사이즈를 입어보았는데 체감상 데상트, 아디다스보다도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온 것 같았다. 85사이즈는 매장 재고 부족으로 입어볼 수 없었다. 그렇다면 남성에게도 이정도로 클까?  

 

 

< 촬영지원: 다나와 대표훈남 Y팀장님 >

 

 

정말 남성에게도 큰지 확인하기 위해서 팀장님을 소환해 보았다! 평소 105사이즈를 입는 남성이 착용했을 때 100사이즈를 입었더니 딱 맞았다. 티셔츠 한 장만 걸치고 입기에는 알맞게 맞았으며 평소 겨울철에 이너를 여러겹 입고 다닌다면 정사이즈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

 

 

 - 지극히 주관적인 CM의 사이즈 팁!

 

사이즈가 상당히 크게 나온 편이다. 남성이라면 평소 입던 정사이즈를 입었을 때도 넉넉하게 느껴질 것 같았고 여성이라면 한 사이즈를 줄여서 선택해야 알맞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았다.

 

   키 165 이하의 여성 → 85 사이즈 추천

   키 170 이하의 여성 → 90 사이즈 추천 (위 착용 사진의 사이즈)

   마른 체형의 키 170 전후의 남성 → 95 사이즈 추천

   평소 100~105사이즈를 입는 남성 혹은 키 175 전후의 남성 → 100사이즈 추천

   키 180 전후의 남성 → 105사이즈 추천

 

 

정가

299,000원

다나와 최저가

(17.11.6 기준)

141,820원

 

 

 

2. 르까프 롱다운 자켓 1217JD412

 

 

남성용 / 덕다운 / 오리솜털 80% + 오리깃털 20%

후드탈부착 / 우모량 400g

  

#작년부터 난리  #커뮤니티 대란템  #완판 대행진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 별다른 홍보 없이도 완판되었던 대란템! 16년 제품인 1216DJ421을 리오더한 신상품 1217JD412를 입어보았다.

작년 겨울, 롱패딩이 본격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올해 한철 유행하고 끝날까봐 못사겠다는 걱정을 바로 이 제품이 말끔히 해소시켜 주었다. 10만원 초반대에서 구입이 가능한데다가 오리털 충전에 우모량도 제법 빵빵하고 핏과 디자인이 깔끔했기 때문. 올해는 16년 디자인에서 다운 밸런스를 조정하고 포켓 사이즈를 늘렸으며 로고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르까프 로고가 튀지 않길 바라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은 영리한 디자인! 특히나 우모량이 400g으로 고가의 롱패딩보다 훨씬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준다.

 

 

정가

219,000원

다나와 최저가

(17.11.6 기준)

153,290원

 

 

 

3. 르까프 롱다운 자켓 1217ED406

 

 

남녀공용 / 덕다운 / 오리솜털 80% + 오리깃털 20%

  

#인터넷 전용 특가  #커뮤니티 대란템  #최저가 10만원 각

 

 

 

 

갑자기 매장 사진이 아닌 이유는? 바로 이 제품이 CM이 제 돈 주고 직접 구입한 제품이기 때문! 가성비 최강자로 손꼽히는 르까프 1217ED406 제품을 입어보았다.

이 제품은 앞서 소개한 르까프 완판 롱패딩 1217JD412 제품의 인터넷 전용 버전이다. 매장에서는 입어볼 수 없으며 인터넷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앞선 412와 눈에 띄는 차이점은 우모량이 살짝 적다는 점과 주머니 디자인의 차이, 후드 탈부착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러나 가장 큰 장점은 가격! 최저가 기준 10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롱패딩을 자주 입을 것 같진 않지만 한 번 입어는 보고 싶었던 CM이 선뜻 구매하게 되었다.

 

 

 

다나와 최저가

(17.11.6 기준)

107,890원

 

 

 

과연 10만원짜리 롱패딩은 1탄에서 착용해 보았던 20~40만원대의 인기 롱패딩 ( 다나와CM 실착 후기! 인기 롱패딩을 직접 입어보았다 click! ) 보다 기능이 많이 떨어지는 걸까? CM이 패딩을 구매할 때 가장 주의깊게 보는 4가지 체크포인트를 기준으로 르까프 롱다운 자켓 1217ED406 를 살펴 보았다.

 

 

 

Check point 1. 보온은 잘 되는가?

 

 

먼저 후드를 살펴보았다. 입 앞쪽까지 깊숙하게 가려줘 한겨울 한파에도 문제 없을 법 하다. 후드를 쓰자마자 열기가 훅 덮칠 정도로 굉장히 따뜻했다. 또한 후드가 깊은 편이라 아무리 머리가 큰 사람이어도 오케이!

 

 

Check point 2. 바람이 새어 들어오지는 않는가?

 

 

손목에는 시보리 대신 벨크로 원단이 붙어있다. 가장 바같쪽에 붙였는데도 상당히 타이트했다. 추운 실외에서 단단하게 채워준다면 손목 쪽으로는 바람이 절대 들어오지 못할 것 같았다.

 

 

Check point 3. 주머니는 충분히 깊은가?

 

  

추운 겨울 휴대폰과 지갑, 손까지 폭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깊은지 테스트해보았다. LG V20 (길이 16cm) 를 넣었을 때 주머니 바같에 휴대폰이 전혀 튀어나오지 않을 정도로 주머니가 깊었다. 깊이가 약 18cm에 달해 주머니 속이 상당히 깊은 축에 속했다.

 

 

Check point 4. 움직이기 불편할 정도로 길지는 않은가?

 

 

워낙 길이가 길기 때문에 보폭이 좁아지는 건 아닐까, 답답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이 제품은 패딩 사이드에 똑딱이 단추가 있었다. 패딩 끝자락 양 옆에 각각 3개의 단추가 있어 갑갑할 때 단추를 풀고 사용이 가능하다.

 

 

 

 

평소 95사이즈를 입는 슬림한 체형의 남성이 90사이즈를 착용해 보았다. 남녀공용이기 때문에 한사이즈를 낮춰 입어도 알맞게 잘 맞았다. '오리털 롱패딩이면 대체로 무거운데 이 제품은 가벼운 편이고 굉장히 따뜻했다. 또한 평소 입는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를 작게 입으면 잘 맞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남겼다.

 

 

 

르까프 1217ED406 롱 덕다운 자켓

 

 

지금까지 다나와에서 최저가 10만원대에서 구매가 가능한 가성비 덕다운 롱패딩을 직접 착용해 보았다. 1탄에서 새로운 롱패딩의 매력에 반했다면 2탄에서는 1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과 고가의 패딩 못지않은 뛰어난 퀄리티로 롱패딩을 구매할 결심을 하게 되었다. 인기 브랜드 롱패딩과 10만원대 가성비 롱패딩 중 나에게 맞는 스타일은 무엇일지 생생 실착 구매가이드를 통해 현명하게 소비해 보자.

  

 

 

다나와 스포츠/레저 CM 김가람 (sports@danawa.com)

 

 

 

 

 

 

▲ [1탄] 인기 롱패딩 실착 후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