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시장은 여전히 뜨겁다. 고해상 음원을 생생히 감상할 수 있는 고가 라인업부터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저가 라인업까지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들을 만나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실내외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무선 스피커들도 형태를 다양화하며 시장 영역을 확장하는 중이다. 거치형과 함께 휴대성을 강조한 모델도 마찬가지다.

 

 

특히 주목해야 할 곳은 바로 거치형 시장이다. 휴대성을 강조한 무선 스피커도 인기지만 실내에서 간단히 선 없이 음악을 듣고자 하는 수요도 늘었다. CD와 USB 장치와 무선 연결 등 다양한 활용성을 강조한 제품도 일부 주목 받고 있는 분위기다.

 

제이비랩은 시장의 흐름을 빠르게 읽어내고 상품화로 연결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라인업이 다양해진 것에 주목해야겠다.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지향하는 C30이 그 중 하나다. 여기에 스피커와 충전기 두 역할을 모두 소화하는 에너지(ENETGY), 아웃도어 시장을 적극 파고든 하이킹(WAVE)까지 두루 인기를 얻었다. 더 다양해진 라인업은 자연스레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는 원동력이다. 제이비랩이 2017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블루투스 스피커 부문에 연이어 이름을 올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하나로 즐기는 음원의 다양함 '제이비랩 C30'

 

 

실내에서 여러 소스를 활용해 음원을 듣고 싶은 소비자들이 있다. 가지고 있는 음악 CD를 활용하거나 따로 모아둔 MP3 파일을 담은 USB 메모리를 활용하는 등 그 형태도 다양하다. 과거 미니 컴포넌트의 역할이 이와 같다. 하지만 미니 컴포넌트는 찾기가 어렵고 찾아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경우가 있다. 제이비랩 C30은 이런 빈틈을 잘 파고든 올인원 음원 플레이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이비랩 C30의 장점은 다양성이다. 이 제품 하나면 라디오를 시작으로 블루투스, USB, 외부기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시계와 알람 기능도 품고 있어 필요하면 적극 활용할 수도 있다. 아침에 라디오 알람으로 일어나 뉴스를 들으며 필요하면 자유롭게 CD나 USB, 스마트 기기로 음악을 감상하는 하루를 보내는 것도 어렵지 않다.

 

이 제품의 강점은 바로 감각적인 디자인이다. 다이아몬드 컷팅된 그릴과 나무 장식의 본체는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그 속에는 3인치 풀레인지 스피커 2개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5가지 음향 효과는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준다. 물론 모든 기능은 함께 제공되는 무선 리모컨으로 제어할 수 있다.

 

 

라이딩에 상쾌함을 더하다 '제이비랩 HIKING'

 

 

거치형 스피커에 대한 수요가 늘었지만 휴대용 무선 스피커에 대한 수요도 여전하다. 제이비랩 HIKING은 자전거 라이딩이나 등산 등에 알맞은 블루투스 스피커로 꾸준히 인기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단순히 음악을 듣는게 아니라 기능까지 탄탄하기 때문이다.

 

물통형 디자인을 채택한 이 스피커는 충돌이나 낙하 등에서 제품을 보호하도록 고무 재질의 본체 디자인을 적용했다. 격한 움직임에 의해 스피커가 떨어지더라도 안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자전거 물통 케이지에 들어가는 정도의 크기로 라이딩을 나갈 때 용이하다.

 

아웃도어에 초점을 맞췄다고 해서 소리까지 놓치지 않았다. 최대 36W의 실용 최대출력(정격 8W)으로 단단한 소리를 들려준다. 여기에 강력한 메탈 서브우퍼(라디에이터) 2개는 음악 감상에 짜릿함을 더한다. 간편한 연결 과정과 조작은 기본, 외부 입력과 SD 메모리카드 지원 등도 제이비랩 HIKING의 매력을 더하는 요소들이다.

  

 

스피커와 충전기 사이 '제이비랩 ENERGY'

 

 

무선 스피커의 장점은 어디서든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지만 그 이상의 무언가를 기대할 수 없다. 그러나 제이비랩 ENERGY는 그 이상이 가능한 무선 스피커다. 어디서든 휴대하면서 음악을 들으면서도 필요하면 스마트 기기 충전도 지원하는 기발함을 담았다.

 

15W의 출력을 제공하는 스피커는 음원이 품은 소리를 충분히 전달하기에 충분한 사양이다. 스피커 유닛은 하이파이 DSP와 함께 무선이라도 유선 못지 않은 사운드를 자랑한다.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탄탄한 저음의 쾌감을 줄 것이다. 하우징은 실링처리로 진동에 의한 잡음을 최소화했다. 전원 및 외부입력 단자는 별도 박스로 밀폐처리 했고, 기능 버튼들도 박스화해 분리/밀폐 처리했다. 배선들의 끝은 실리콘으로 단단히 고정해 유닛이 진동하는 과정에서 생길 문제들을 잡고자 했다.

 

제이비랩 ENERGY는 블루투스 4.0 지원으로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들과 연결되고, 외부 3.5mm 단자 입력도 지원한다. 만약 음악을 듣던 중 스마트 기기 배터리가 부족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4000mA 배터리로 충전 가능하기 때문이다. 충전은 스피커와 함께 쓰기 때문에 충전 가능 시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만 참고하자.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