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MDR-XB950N1
WIRELESS NOISE CANCELLING STEREO HEADSET









무선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완성된 EXTRA BASS™의 감동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최신 무선 사운드 기술로 음악 감상 트렌드를 바꾸고 있는 소니에서 또 한 번의 혁신적인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XB950N1을 선보였다. 저음 위주의 EXTRA BASS™ 기술과 일렉트로 베이스 부스터 기능으은 EDM 클럽 사운드와 힙합 음악의 비트를 극대화시키고,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어디서나 소음 없는 나만의 음악 감상실을 구현한다. 22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와 급속 충전 기술로 몇 안 남은 무선의 한계까지 극복했다. 이 정도면 ‘진정한 선으로부터의 해방’을 선언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EDM 비트에 최적화된 EXTRA BASS™ 기술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최신 무선 사운드 기술로 음악 감상 트렌드를 바꾸고 있는 소니에서 또 한 번의 혁신적인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XB950N1을 선보였다. 저음 위주의 EXTRA BASS™ 기술과 일렉트로 베이스 부스터 기능으은 EDM 클럽 사운드와 힙합 음악의 비트를 극대화시키고,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어디서나 소음 없는 나만의 음악 감상실을 구현한다. 22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와 급속 충전 기술로 몇 안 남은 무선의 한계까지 극복했다. 이 정도면 ‘진정한 선으로부터의 해방’을 선언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터치 한 번으로 폭발하는 베이스의 감동 일렉트로 베이스 부스터






대구경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상단 덕트 등 하드웨어 설계와 함께 저음을 더욱 강화하는 일렉트로 베이스 부스터(Electro Bass Booster) 기능을 탑재했다. 저음역대 사운드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증폭시켜 EDM, 힙합 등 비트가 강조된 음악을 더욱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왼쪽 유닛의 베이스 이펙트(Bass Effect)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일렉트로 베이스 부스터(Electro Bass Booster) 기능을 설정/해제할 수 있다.








어디서든 완벽한 나만의 음악 감상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XB950N1에는 소니의 최신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돼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음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다. 외부 소음이 XB950N1 본체의 마이크 센서를 통해 전용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DNC) 소프트웨어 엔진으로 전달되면, DNC 엔진이 소음 신호를 분석한 후 반대 음파를 발생시켜 소음을 상쇄하는 방식. 소음 특성을 세 가지로 분류해 최적의 노이즈 제거 작업을 실행하는 인공지능 기술 도입으로 약 98%의 주변 소음 제거 효과가 있다.
원터치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설정/해제할 수 있는 전용 버튼을 배치해 활용도를 높였다. 출퇴근 버스와 지하철, 비행기 등 다양한 환경에서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사용하면 소음에서 해방돼 편안하게 음악에 집중할 수 있다.









헤드폰 전용 어플 Headphones Connect






소니의 헤드폰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Headphones Connect를 사용하면 XB950N1의 사운드를 더욱 세밀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총 20 단계의 베이스 사운드의 강약 설정, Arena / Club / Outdoor Stage / Concert Hall 네 가지 VPT 공간감 효과를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로 제공한다. 음악 장르와 사용자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설정할 수 있어 음악을 듣는 즐거움이 배가된다. 연결된 헤드폰의 배터리 상태와 노이즈 캔슬링 기능 설정 여부도 Headphones Connect 앱 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CD 수준의 고음질 APT-X 코덱



XB950N1은 고음질 코덱인 APT-X 코덱을 지원, CD 수준의 고음질 사운드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대구경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에 고음질 코덱, 베이스 부스터 등 최신 무선 음향 기술이 적용된 XB950N1은 유선 헤드폰에 비해 음질이 떨어진다는 무선 헤드폰의 편견을 깨는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APT-X 코덱 외에도 SBC, ACC 등 다양한 코덱을 지원해 무선 헤드폰의 장점을 살렸다.








진보된 블루투스 연결



최대 8개 디바이스의 연결 정보가 저장되는 멀티 페어링 기능, 오디오(A2DP, 음악 재생)와 스마트폰(HFP 또는 HSP, 음성 통화)을 동시에 연결하는 멀티 포인트 기능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워크맨, PC 등의 연결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고 워크맨으로 음악을 듣는 중에도 스마트폰에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진보된 무선 연결 기술이다. * 디바이스 지원 코덱에 따라 다름





NFC 원터치 페어링



근거리 무선 통신 NFC(Near Field Communication)을 탑재, 스마트폰과 헤드폰을 가까이 가져가는 것만으로 두 디바이스를 연결/해제할 수 있다. XB950N1 왼쪽 유닛의 NFC 로고 부근에 스마트폰을 태그(TAG)하면 블루투스 페어링이 이뤄지고, 한 번 더 태그하면 연결이 해제된다. * NFC 태그 지원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







프리미엄 디자인, 스타일리시 컬러



XB950N1은 뛰어난 내구성의 메탈 헤드 밴드와 일체감 높은 이어 패드로 전통적인 헤드폰 디자인을 재해석했다. 빛을 받아 빛나는 메탈 밴드는 심플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제품 전체가 하나로 이어진 듯한 통일된 컬러는 다양한 스타일에 고루 어울린다. 유닛과 밴드를 접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스위블 & 폴딩 설계를 적용하고 부드러운 재질의 휴대용 파우치를 기본 제공해 아웃도어 음악 감상에도 최적화했다. 컬러는 모던한 매력의 블랙 모델과 스타일리시한 그린 모델 두 가지로, 음악 감상과 함께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패션 아이템의 가능성을 고루 갖췄다.








인체 공학 메탈 밴드 & 소프트 쿠션 이어 패드



인체공학 설계가 적용된 헤드 밴드는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형태를 유지한다. 사용자 체형에 맞춰 총 10단계로 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정수리 부분에 닿는 상단에도 푹신한 소프트 패드를 배치해 착용감을 높였다. 이어 패드는 소프트 쿠션 소재로 제작해 장시간 사용해도 귀에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 귀를 모두 감싸는 형태로 차음성이 뛰어나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함께 활용하면 외부 잡음 없이 음악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다.








22시간 사용 가능한 All-Day 배터리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XB950N1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2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해제하면 최대 24시간까지 사용 시간이 늘어난다. 부족한 배터리는 마이크로 USB 방식 충전으로 스마트폰 충전기와 PC, 휴대용 보조 배터리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7시간이지만, 1시간 충전으로 최대 3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는 소니의 고속 충전 기술이 탑재돼 배터리 운용 능력을 더욱 향상 시켰다. 진정한 의미의 All-Day 배터리와 고속 충전 기술 도입으로 EXTRA BASS™의 풍부한 사운드를 하루 종일 즐길 수 있게 됐다.








유선과 무선의 매력을 모두 갖춘 팔방미인






기본 제공되는 1.2m 길이의 유선 헤드폰 케이블을 본체의 3.5mm 단자에 연결하는 순간 XB950N1이 고음질 유선 헤드폰으로 변신한다. 유선 연결을 통해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클래식 오디오 시스템에서도 XB950N1의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유선 연결 상태에서는 배터리가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 없이 무제한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 역시 장점. 유/무선을 넘나드는 XB950N1는 모든 오디오 시스템에서 한결같은 풀 사운드를 들려준다.
신나는 디지털 놀이터
팝코넷(http://www.popco.net)
[HOT 뉴스 및 리뷰]
▶키티호크의 1인용 비행 차량 시험 비행 성공
▶앞으로 등장할 마이크로 포서즈 신제품
▶고프로 카르마, 다시 날다!
▶자이언트 파이터 로봇들의 대결
▶소니, 28-70mm F2 발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