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 HAKER K250 Membrane Gaming Keyboard 간단 리뷰


 

금일 코기즈화광이 소개할 제품은 바로 ABKO 社의 HAKER K250 제품이다. ABKO 社에서 출시한 제품 ABKO K250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이며 104키 풀 배열에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이중 사출로 제작된 키 캡을 기본 구성품으로 채택하여 저렴하지만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는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와 아주 저렴한 가격대를 원하는 분들 그리고 전투적이지 않고 튀지 않으며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K250 멤브레인 키보드는 흔히 말하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지 아닌지에 그리고 제품에 대한 특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그럼 이제부터 ABKO HAKER K250 키보드 간단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ABKO HAKER K250 Membrane Gaming Keyboard Spec

  • 제품명 : ABKO HAKER K250
  • 크기 : 444(W) x 140(L) x 41.6(H) mm
  • 무게 : 1.05 Kg
  • 색상 : White
  • 레이아웃 : 104 key 
  • 스위치 : Membrane
  • 제조 유통 정보 : ABKO
  • A/S 보증기간 : 1년 무상
  • 국내 판매 가격 : 18,500원 (글 작성 기준 다나와 최저가)  

ABKO HAKER K250 White 패키지


ABKO K250의 패키지 박스는 무지 박스에 블랙 색상의 컬러로 디자인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패키지 전면 부분에는 제품의 특징들이 표시되어 있다. 

 

 

 

 




제품의 후면 부분에도 전면 부분에서 볼 수 있었던 특징들을 볼 수 있으며 K250의 이미지와 함께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측면 부분 또한 마찬가지로 K250의 특징들을 볼 수 있으며 왼쪽 측면 부분에서는 제품의 색상 표시가 되어 있는 구성이다. 

 

 

 

 



패키지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1개와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이 되어 있다.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제품의 포장상태가 이해는 가지만 불안하고 너무 위험해 보이는 건 나만 그런 걸까? 

 

 

 

 


사용자 설명서에는 그림과 함께 제품에 대한 설명이 한글로 표기되어 있다. 

 

 

 


 

 


ABKO HAKER K250 White 외형


ABKO HAKER K250 키보드는 심플하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크기는 444(W) x 140(L) x 41.6(H) mm 이며 풀 배열의 전형적인 104 키로 구성되어 있다. 

 

 

 

 





HAKER K250의 폰트는 보급형 제품들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한글을 제외한 나머지는 LED가 투과 되도록 한  이중사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에서 이중사출 키 캡을 사용한 부분은 매우 놀라운 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한글 각인 처리는 레이저 인쇄로 구성되어 있는데 마찬가지로 출시된 가격대를 보고 생각한다면 이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상태 표시등은 넘패드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형으로 구성되어 사용자에게 파란 색상의 LED 컬러로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위 사진처럼 로고와 함께 제품명이 하우징 하단 오른쪽에 포인트로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HAKER K250에는 스탭스 컬쳐2가 적용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블의 위치는 하우징 상단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정리를 위해 벨크로 타이가 구성되어 있다. 케이블의 길이는 1.8m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터페이스는 USB 금도금 단자와 노이즈 필터가 사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HAKER K250의 후면 부를 살펴보면 먼저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배수 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배수 홀로 구성되어 있다. 

 

 

 

 



높이 조절대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높이 조절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후면 부분의 상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구성되어 있지 않아 제품 사용 중 밀려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미끄럼 방지 패드는 높이 조절대에 구성되어 있는 부분 외에도 후면 부분 하단 양쪽에 두 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구성되어 있다. 

 

 

 

 

 

 

 


ABKO HAKER K250 White 기능 / 활용







HAKER K250 키보드에 지원되는 LED 컬러는 화이트, 레드, 그린, 블루, 옐로, 퍼플, 스카이 블루 컬러 색상으로 총 7가지 색상의 LED 컬러를 지원한다. 

 

 

 

 

 

지원되는 LED 컬러 색상 변경은 Fn + Tab 키 조합으로 변경하며 Fn + ESC 키 조합으로 LED 밝기 조절 및 이펙트 효과 등을 연출하는 키 조합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다. 

 

 

 




 

 

 

 

 

 

 

 HAKER K250 제품의 타건 영상을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정확하게 확실히 동영상으로 전달할 수는 없으나 구분감 있는 멤브레인 키보드라는 것은 대략 짐작할 수 있다고 본다. 그리고 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해 본다면 역시 괜찮은 키감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 

 

 

 

 

 

 


ABKO HAKER K250 White 총평



조잡하지 않은 디자인과 아주 저렴한 가격대의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국내에서 출시되는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디자인들이 많았다. 너무 전투적이게 생겼다든지 또는 너무 조잡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많은 사용자와 구매를 앞둔 자들에게 비난과 질​타를 받게 되었다. 이를 생각하여 ABKO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깔끔한 디자인의 K250 제품을 출시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기계식 키보드를 싫어하는 고객층과 비싸서 엄두가 나지 않고 저렴한 가격대를 찾는 소비자들도 동시에 노릴 수 있는 제품이며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ABKO HAKER K250 간단 리뷰를 마치며 

이상 HAKER K250 키보드를 간단 리뷰로 통해서 살펴보았다. 현재 인터넷 최저가로 매겨진 18,500원이라는 가격은 LED가 들어오는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중 가장 깔끔하고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디자인을 선택한 제품이라고 필자는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이 가격에 이중사출 키 캡을 사용한 부분은 대단하게 느껴졌으며 멤브레인 치고 꽤 괜찮은 키감을 제공해 주는 부분 역시 놀라운 부분이었다. 하지만 빠질 수 없는 단점을 얘기하자면 먼저 폰트 디자인이 상당히 아쉽다. 물론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지만 그래도 뭔가 아주 조금이지만 아쉽다. 또 하나의 단점은 바로 패키지 박스의 제품 포장 상태이다. 완충제 역할을 하는 스티로폼 구성 또는 지지대 같은 역할로 제품을 안전하게 잡아주는 장치가 없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다. 제품 배송 과정을 생각해 본다면 꼭 필요한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그리고 리뷰를 마치고 가격 확인을 위해 제품 DB를 보는데 나는 피시방 경고 스티커가 없네??? 뭐 아주 크게! 필요는 없지만 차별함 ㅎㅅㅎ?)

 

 

 

 

 

 

ABKO HAKER K250 장점  

- 깔끔한 디자인

- 이중사출 키캡

- 아주 저렴한 가격

- 멤브레인 치고 괜찮은 키감

 

 

 

ABKO HAKER K250 단점  

- 패키지 박스 제품 포장 상태가.. 미흡해 보임

- 아쉬운 폰트 디자인​

- 한글 레이저 인쇄​

 

 

 

 

코리​아기어즈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