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Intel Co.)사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2018년 5월 17일, 고사양 PC게임은 물론, 최고의 작업 효율을 가져다 줄 제품”인 Intel ‘NUC8I7HVK’ 제품 출시를 밝혔다.


   
 
NUC8I7HVK는 Intel에서 제조하는 미니 PC 라인업인 ‘NUC 제품’의 최상위 스펙을 가진 제품으로, 카비레이크-G CPU와 Radeon RX Vega M GH 그래픽스를 탑재한 코드 네임 ‘하데스 캐년(Hades Canyon)’으로 불리는 고성능 미니 PC이다.


Intel의 NUC 시리즈는 미니 PC 시장에서 ‘높은 공간 활용성과 저전력 그리고 소비자들이 만족할 성능’을 실현시킨 제품으로, CPU, GPU, Mainboard가 기본으로 장착되고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Memory와 Storage를 선택하여 장착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NUC8I7HVK 제품은 Intel의 카비레이크G(i7-8809G) CPU와 AMD의 RX Vega M GH 그래픽스를 탑재해 고성능 데스크톱 환경에 버금가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카비레이크G(i7-8809G) CPU는 4코어 8스레드에 기본 3.1GHz, 최대 4.2GHz의 속도로 동작하고, RX Vega M GH 그래픽은, 최대 1,190MHz의 성능을 뽑아낸다. 또한 초당 90프레임과 7.1 멀티채널 디지털 오디오를 지원하여 VR 기술에서도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고, 플루이드 모션 기능을 통하여 기존 24, 30FPS 영상을 60FPS로 늘려 훨씬 부드러워진 영상 재생을 가능하게 했다.


이 밖에도 HDMI 포트와 미니 DP 포트, 썬더볼트 포트 각각 2개씩으로 최대 6개의 4K 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또한, 6개의 USB 포트, 2개의 랜 포트를 지원하며 높은 확장성을 갖추고 3D, 4K 그래픽 작업, 고사양 게임, VR 콘텐츠 등 고성능 PC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피씨디렉트 관계자는 “’데스크톱에 비해 성능이 낮을 것’이라는 기존 미니 PC에 대한 편견을 깨뜨릴 최고의 제품이 될 것이다”며 “컴팩트한 사이즈에서 뛰어난 디자인과 확장성, 가성비를 모두 잡고 3년의 보증기간과 Intel 제품이라는 신뢰성을 통해 NUC, 미니 PC 시장의 모든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ws Tap 주요 기사]
· 피씨디렉트, Intel’s 미니 PC 'NUC8I7HVK' 런칭
· 맘스터치 사회공헌활동 지구방위대FC ‘스쿨어택땅’, 고객 인기 ‘골인’
· 국내 판매1위 미니 PC, ‘MSI Cubi(큐비)3 Plus’ 가정의 달 특가이벤트로 만난다
· 히든랩, 2018 서울재즈페스티벌 부스 프로모션 참가
· 큐닉스, 상반기 베스트 셀링 제품, 포토 상품평 이벤트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