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메모리 고성능 게이밍 기어 및PC 부품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커세어(박재천지사장)는 자기부상 베어링으로 소음은 최소화하면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RGB LED 후방 펌프 헤드의 과감한 스타일링, 강력한 냉각 기능의 하이드로 시리즈 수냉 CPU쿨러인 ‘H115i PRO RGB’, ‘H150i PRO RGB’(Coasir Hydro Series - H115i PRO RGB, H150i PRO RGB/이하 ‘커세어 H115i/H150i PRO RGB수냉쿨러’)를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H115i/H150i PRO RGB수냉쿨러’는 자기부상 베어링(Magnetic Levitation Bearing) 팬으로 구성된 일체형 RGB 수냉 쿨러이다. ‘자기부상 베어링’은 자력으로 팬블레이드의 회전축을 공중에 띄워 마찰 견적을 최소화한 신개념 방식의 쿨링팬 베어링이다. 마찰력이 줄어든 만큼 작동시 더 낮은 소음과 낮은 진동, 발열의 최소화로 제품 수명은 늘리면서 하이앤드 게이밍 PC에 어울리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

 
이렇듯 ‘커세어 H115i/H150i PRO RGB수냉쿨러’에 자기부상 베어링이 적용되어 강력한 풍압과 풍량으로 탁월한 에어플로우(airflow)를 전달, 내부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고 최대치의 속도에서도 저소음을 보장, 안정적인 PC환경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만든다. 

 

 
먼저 ‘H115i PRO RGB 수냉쿨러’는2개의 140mm 저소음 ML시리즈 자기부상팬을 장착, 최대 1200RPM까지 정교한 PWM 컨트롤이 가능하고 공기흐름이 탁월하여 최대 소음이 20 dBA을 넘지 않는다. ‘H150i PRO RGB수냉쿨러’ 또한 120mm크기의 ML 시리즈 자기부상 PWM 팬 3 개를 장착, 최대 속도인 1600RPM 내외에도 소음은 25dBA에 그치는 매우 뛰어난 사용환경을 전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로 RPM 팬 모드를 통해 낮은 온도 즉, 웹서핑, 문서작업 등 CPU 사용량이 많지 않은 환경에서는 쿨링팬이 완전히 멈춰 무소음 사용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펌프 속도 제어 옵션으로 최고 성능, 최저 소음 중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로 선택이 가능하다.


‘커세어 H115i/H150i PRO RGB수냉쿨러’는 RGB 백라이트 펌프헤드의 대담한 스타일링도 강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백라이트 펌프헤드가 생생한 조명효과를 만들어 PC빌드에 맞게 다채롭고 역동적인 RGB 조명효과를 만든다. 이 때 커세어 링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RGB 조명을 원하는대로 커스터마이징하고, 냉각수 온도의 모니터링 및 팬 속도 조절과 함께 제로 RMP 팬 모드 시 쿨링팬 작동을 완전히 멈출 수도 있다.


재질도 뛰어나다. ‘커세어 H115i/H150i PRO RGB수냉쿨러’의 CPU 접촉면은 순수 구리 소재로 제작되어 발열을 더 빠르게 흡수하고 ‘H115i 프로 RGB 수냉쿨러’는 280mm, ‘H150i 프로 RGB 수냉쿨러’는 360mm 라디에이터의 넓은 방열 면적으로 더 강력한 CPU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이 때 라디에이터는 알루미늄으로 촘촘하게 구성되었으며, 파열 걱정없는 단단한 직조 슬리빙 튜브, 누수를 사전에 방지하는 단단한 피팅을 적용해 강력한 내구성을 지닌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