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는 12월 5일, '홍대 그골목 지하실'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새롭게 출시하는 마이크로닉스 게이밍기어 카일박스축 키보드와 카일 초콜릿 스위치가 적용된 기계식 키보드를 공개했다.

마이크로닉스는 게이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게이밍 기어 브랜드를 자사의 애칭인 '마닉'으로 결정했으며, 발표회에서 공개한 키보드 이외에도 마우스와 헤드셋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닉 게이밍 기어의 런칭을 알리는 마닉 기계식 키보드 제품은 카이화社의 최신 박스 축을 적용한 게 특징이며, 보다 진일보된 타건 감을 목표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카일 박스 축의 수명은 최대 8천만 번의 내구성을 보장하고 IP56 방진 방수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기존의 스위치보다 45% 더 빨라진 입력 속도와 최고급 스프링, 24K 금도금 단자가 적용되었다.

카일 박스 축은 경쟁사의 청축과 유사한 타건 감을 제공하는 백축, 정숙한 리니어 스위치의 키감을 제공하는 적축과 흑축, 클릭 감과 정숙함을 추구하는 갈축 등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한 마이크로닉스 '주우철 과장'은 "계속해서 개량하고 다양한 스위치를 개발하고 있는 카이화社의 최신 카일 박스 축은 뛰어난 품질을 제공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공개한 마닉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독창적인 엣지 RGB LED 스타일이 적용된 K735, 접근성을 높인 K352,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텐키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K520과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카일 초콜릿 스위치를 적용한 K940 총 네 가지의 키보드를 선보였다.

마이크로닉스에서는 기존 게이밍 기어 업체에서 출시하는 기계식 키보드와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전 모델 1.6mm 두께의 양면 PCB 기판을 채택했으며, 편의성을 위한 멀티미디어 단축키, 전 키 동시 입력과 매크로 기능을 지원한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케이벤치 미디어국. www.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