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에서 카일축 기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국내 출시와 함께 게이밍 기어 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마이크로닉스는 게이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게이밍 기어 브랜드를 자사의 애칭인 '마닉'으로 결정, 이번 간담회에서 공개한 키보드 외에 마우스와 헤드셋, 마우스 패드 등의 게이밍 기어로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마닉 게이밍 기어의 런칭을 알리는 첫 제품인 마닉 기계식 키보드는 카이화社에서 진일보한 타건감을 목표로 개발한 최신 카일 박스 스위치를 사용한 것이 주요 특징으로, 8천만회의 입력 수명과 IP56 방진방수, 경쟁 스위치보다 45% 빨라진 입력 속도 및 24K 금도금 단자가 적용되었다

카일 박스 스위치는 경쟁사의 청축과 유사한 클릭감의 백축, 기계식 느낌에 정숙한 환경을 위한 적축, 백축의 클릭감과 적축의 정숙함의 타협점을 추구한 갈축, 가장 높은 키압과  반발력을 제공하는 흑축으로 구성되었다.

 

마닉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스타일을 강조한 K735 엣지 RGB 시리즈와 게임에 집중한 K520 텐키리스 시리즈, 대중화를 노린 K532 백축 모델 및 고급화를 노린 K940 RGB 초콜릿 모델의 네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마닉 K532는 기계식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한 백축 전용 모델이며, K735 엣지 RGB와 K940 RGB 카일 초콜릿은 백/ 적/ 갈축, K520 텐키리스 모델은 앞선 세 가지 스위치에 흑축 모델이 더해진 4종을 준비 중이다.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전 모델 1.6mm 두께의 양면 PCB 채택, 시각적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RGB 효과, 편의성을 위한 멀티미디어 단축키, 전 키 동시입력과 매크로 기능을 공통 지원한다.

 

K940 RGB는 일반 기계식 스위치의 절반 수준인 8mm 높이의 카일 초콜릿 스위치가 사용된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슬림형 기계식 키보드  제작이 가능해지고, 디자인 역시 이에 맞춰 다른 제품군에 비해 상당히 얇게 디자인된 점이 특징이다.

 

K735 엣지 RGB 키보드는 알루미늄 재질 상판 경계를 따라 동작하는 RGB 조명이 특징으로, 상판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세 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중 블랙 상판 제품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위해 흰색과 회색 계열의 투 톤 키캡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런칭 가격은 프리미엄을 표방한 K940 RGB 초콜릿 모델의 경우 10만원 초반, 그 외 제품은 5만원 ~ 6만원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크게 부담되지 않을 수준의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을 전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