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2와 다양한 패키지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놀로지는 여러 사용자들이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체험해보고 개발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DSM 6.2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스토리지 기술로 효율성 향상

 

• 스토리지 관리자: 스토리지 풀(Storage Pool)은 새로운 스토리지 구성 요소로, 풍부하고 유용한 정보를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준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일관되고 원활한 스토리지 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또한, 스마트 데이터 스크러빙(data scrubbing)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쉽게 비트 로트(bit rot)를 예방할 수 있다.


• iSCSI 매니저: iSCSI 서비스 전용 관리 툴은 더욱 개선되어, LUN 사이즈와 관계 없이 수초내에 스냅샷을 찍을 수 있도록 하는 Btrfs 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더욱 향상된 스냅샷 기술을 통해 새로운 LUN 타입을 제공한다.

 

신뢰할 수 있는 로컬 및 클라우드 페일오버 기능으로 서비스 가동시간 최대화

 

• 시놀로지 고가용성(SHA): SHA는 새로운 매커니즘을 통해 10분 내로 설치 및 가동이 가능하며, 보다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선보인다. 더불어, IT 관리자들은 더욱 향상된 내장형 모니터링 툴을 통해, 액티브 및 패시브 서버의 모니터링과 유지보수를 보다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로그인과 연결에 대한 종합적인 보안

 

• 보안 어드바이저: 해당 기능은 지능형 기술을 사용해 비정상적인 로그인을 분석하고 공격자의 위치를 파악한다. 비정상적인 로그인이 감지될 경우, DSM은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한다. IT 관리자들은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DSM 시스템 보안 스캔의 일간 또는 월간 보고서를 열람할 수 있다.

 

• TLS/SSL 프로필 수준: TLS/SSL 프로필 수준 선택기(Profile Level Chooser)는 각 네트워크 서비스의 자체적인 TLS/SSL 연결 프로필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자유롭게 네트워크 보안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최적화된 커뮤니케이션과 원활한 협업


• 챗(Chat)과 캘린더(Calendar): 챗은 많은 사용자들이 기다렸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 맥OS, 그리고 리눅스에서 구동 된다. 또한, 챗은 투표, 봇, 스레드 메시지, 제3의 화상 회의 통합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한편, 캘린더에서는 일정에 사진을 첨부해 모든 관련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으며, 주 단위로 숫자를 매기거나 단축키를 사용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놀로지의 CEO인 빅 스우(Vic Hsu)는 “시놀로지는 네트워크 보안, 데이터 보호, 재해복구, 고성능 스토리지,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시장 및 기업들의 요구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며, “시놀로지 NAS는 단순한 네트워크 스토리지 기기가 아닌,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