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나인투파이브구글[이미지 출처 : 나인투파이브구글]

구글이 쉽고 편하게 저장 공간을 관리하고 인터넷 연결 없이 기기 사이에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앱을 준비 중이다. 아직 출시 전인 ‘파일 고(Files Go)’라는 앱으로 나인투파이브구글 사이트가 스크린샷을 입수해 7일(현지시각) 공개했다.

스크린샷만으로 대략적인 기능을 알 수가 있다. 앱은 크게 스토리지, 파일 두 가지 탭으로 구분된다. 스토리지 탭에서는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을 보여주고 앱 캐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 삭제, 스팸 또는 중복 이미지 삭제 등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하고 저장 공간을 확보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파일 탭은 받은 파일,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폴더로 구분되고 그 아래에 흥미로운 기능이 있다. ‘인터넷 없이 파일 전송(Transfer files without internet)’ 기능으로 애플의 iOS, Mac 기기에서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에어드롭과 비슷한 기능이다. 인터넷 연결 없이 가까이 있는 기기와 직접 무선 연결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외부 인터넷 연결이 필요 없고 데이터 요금도 나가지 않는 멋진 기능이다.

이 앱은 현재 일부 개발자를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얼리 데브 빌드(Early dev build)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5.0 이상에서 작동한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은 알 수 없지만 가까운 시일 내로 출시되길 기대해 보자. 




<저작권자ⓒ 더기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