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가지 다양한 장르의 VR 미니게임들을 담은 PSVR 전용 게임 패키지가 등장했다. ‘그저 그런 게임들을 모아놓았겠지’하는 의심도 한가득 들지만, 패키지 구성을 살펴보면 기어VR과 스팀 플랫폼에서 나름 인지도를 쌓은 게임들도 발견돼 혹시나 하는 기대를 모은다.

지난 10일,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PSVR 게임 번들팩인 ‘히어로케이드(Herocade)’의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미국 LA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루시드사이트가 개발한 '히어로케이드'는 아더월드 인터랙티브의 VR 호러퍼즐게임 ‘시스터’를 포함해 총 9종의 VR게임으로 구성된 알짜 구성 패키지다. 

특히, '히어로케이드'에 포함된 9종의 게임들 중 ‘시스터’와 함께 화이트도어 게임즈의 VR 호러게임 ‘드레드홀스’가 눈길을 끈다. ‘시스터’는 2016년 선댄스 뉴프론티어를, ‘드레드홀스’는 프로토 어워드 베스트 사운드 디자인상 등 해외 시상식에서 게임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숨 막히는 연출이 강점인 두 작품은 PSVR에서도 많은 유저들의 오금을 저리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테크니컬 엔터테인먼트의 ‘쥬라식 서바이벌’과 루시드사이트가 직접 개발한 6종의 VR게임이 패키지에 포함됐다. LA 시내를 달리는 VR 레이싱게임 ‘405 로드 레이지’, 폴리곤 행성에서 펼쳐지는 VR 슈팅게임 ‘폴리 러너’, 좀비로부터 시민을 보호해야하는 VR 디펜스게임 ‘Z-스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만큼,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PSVR 타이틀 시장에서 여전한 인기를 구가하는 ‘플레이스테이션 VR 월드’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아직 PSVR 시장에는 ‘체험’이 필요한 신규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는 번들게임이 안착할 가능성은 존재하는 상황이다.

다만 5종의 게임이 높은 게임성을 담보했던 ‘플레이스테이션 VR 월드’에 비해, 미니게임 번들팩 정도에 불과한 ‘히어로케이드’가 이미 킬러 콘텐츠를 경험한 PSVR 유저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루시드사이트가 개발한 PSVR용 게임 번들팩 ‘히어로케이드’는 오는 4월 18일 출시 예정이다.


 


ⓒ VRN(http://www.vr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