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가 2017년에 선보일 신제품을 발표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전원공급장치와 PC케이스, 모니터,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전원공급장치, 게이머 타깃

 

올해 전원공급장치 분야에서 강조하는 건 게이밍 시리즈다. 게이밍 전원공급장치 G시리즈는 독자 설계를 통해 SR 방식과 다이오드 전류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 덕분에 고효율과 저발열을 구현한다. 냉각팬에는 온도가 낮을 때는 팬을 멈추는 팬리스 모드도 추가했다. 물론 자사 특허 기술인 애프터쿨링도 적용했다. 내부의 잔열을 제거해 제품 수명을 늘린다. 디지털 방식의 1,600만 컬러 RGB LED도 더했다. 튜닝 요소까지 가미한 것. 내부 온도에 따른 컬러 표현은 물론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80플러스 EU 230V 실버 등급도 받았다.

 

 

아스트로 풀 모듈러는 모든 케이블을 탈부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받았으며 애프터 쿨링, 750W 정격 출력 등 게이밍 전원공급장치에 걸맞은 기능을 모두 담았다. 디자인 요소까지 생각해 화이트 컬러를 입힌 외관과 135mm 화이트 LED 냉각팬을 매칭했다.

 

이외에도 실제 대기전력 0W를 구현하고 액티브PFC 회로를 통해 효율을 높인 제로 플러스, 400V의 낙뢰에도 PC를 보호하는 써지(Surge4K) 회로와 전압 변동률을 최소화한 D-VRM 기술을 갖춘 퍼포먼스II PV 시리즈, SFX 플랫폼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700W의 정격 출력을 지니고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콤팩트 SFX-L 플래티넘 시리즈 등 28종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옥타곤 디자인으로 편의성 높인 PC케이스

 

PC케이스 분야에서는 직접 디자인한 프론티어 M시리즈를 발표했다. 프론티어 M400과 M200은 8각형을 띠는 옥타곤 디자인 컨셉트로 일반적인 사각 형태의 PC케이스 디자인을 탈피했다. 게다가 사용자의 손이 쉽게 닿을 수 있는 위치에는 주요 입출력 단자를 배치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쉬운 조립과 강력한 확장성을 갖춘 것 또한 장점. 그래픽카드를 수직으로 달 수 있는 새로운 설계로 내부 튜닝 효과를 높였다. 수냉 쿨링, 측면 풀 아크릴 윈도 등 소비자의 요구가 많은 기능도 담았다. M400은 옆면 재질에 따라 쿨링을 강조한 매시 그릴 타입과 스타일을 강조한 아크릴 패널 타입 중 선택할 수 있다.

 

프론티어 T5000은 앞쪽과 양쪽에 4T 두께의 강화 유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앞뒷면에 프리저 15 LED 냉각팬 3개를 적용해 냉각 성능을 높이고 강화유리를 통해 비치는 LED 효과도 느낄 수 있다. 옆에는 미러 글라스 효과를 적용한 한미마이크로닉스 로고를 적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전면 풀 아크릴 스타일로 큰 인기를 얻은 ARC 시리즈의 신제품 ARC2000과 PC방용 미니 케이스 H100 등 10여 종의 신제품도 함께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모니터와 그래픽카드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올해 새롭게 도전하는 분야는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다. 게이밍 모니터 C32G 144Hz는 삼성디스플레이의 32인치 1,800R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물론 144Hz 주사율로 오버워치와 같은 FPS 게임을 한결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C32S는 세련된 디자인과 32인치 크기를 지닌다. 역시 삼성디스플레이의 A+ 그레이드 패널을 적용해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프리싱크, 플리커프리, 안티 블루라이트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담았다. 또한 Z24는 24인치 화면과 제로 베젤 스타일의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으며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모니터 제품은 올해 총 6가지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그래픽카드는 마이크로닉스 지포스 GTX1070과 GTX1060 두 가지다. GPU 작동 클록을 높여 성능을 한층 높였으며 한미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쿨러와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쿨러에는 두 개의 날개를 통해 이종유동을 형성하는 더블 임펠러 팬(Double Impeller Fan)과 양방향 열전달(Duplex Heatpipe Cooling) 히트파이프를 적용해 냉각 효율을 높였다. 물론 LED 효과도 가미했다.

 

 

컬러풀 메인보드 공식 출시

 

컬러풀그룹의 메인보드도 공식 론칭했다. 컬러풀그룹은 1995년 중국에 설립된 PC 부품 제조사로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SSD, 케이스 등 다양한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룹 산하에는 컬러풀, 컬러파이어, 세고텝, 드림빌더 등의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컬러풀 브랜드의 메인보드 라인업을 국내 유통한다. 아이게임 Z270 게이머 커스터마이제이션과 배틀 플래그 X370AK X5, 배틀 액스 AB350M HD 플러스 등을 필두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오는 4월부터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모든 제품은 3년 무상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한미마이크로닉스 강현민 대표는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중국 등 해외 수출 시장 또한 지속적으로 공략하는 중”이라며 “국내 PC 시장을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만혁 기자 mhan@danawa.com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