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물건에는 수명이 있다. 아무리 애지중지해도 언젠가는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 때가 온다. 문제는 새것임에도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할 때. 신상의 설렘도 잠시 한순간에 애물단지로 변한다. 그렇다고 함부로 손댈 수도 없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생기기 때문. 반드시 A/S 센터를 찾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다나와는 PC 관련 제품을 위한 A/S 센터를 전국에 구축하고 있다. 데스크톱PC와 노트북, 모니터, 주변 기기 등 갖가지 PC 관련 제품에 대한 A/S는 물론 조립이나 부품 업그레이드에 대한 서비스를 수월하게 제공하기 위함이다. 물론 다나와에서 구입하지 않았더라도 PC 관련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다나와 컴퓨터 전남 목포 센터

▲ 다나와 컴퓨터 인천 센터

 

다나와 A/S 센터는 각 지역의 PC A/S 센터 중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 곳을 엄격히 선정해 다나와가 인증한 프리미엄 A/S 센터다. 한 마디로 실력에 신뢰를 더한 것. 서비스와 요금을 표준화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PC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정당한 서비스를 적당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다. 한때 이슈가 됐던 부당한 부품 교체나 터무니없는 비용 청구에 대해 염려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게다가 전국 12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편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예약’과 제휴를 맺어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네이버 예약이란 홈페이지, 지도, 블로그, SNS 등 다양한 곳에서 네이버 ID 하나로 편리하게 예약하는 서비스다. 예약에 대한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 환경을 모두 지원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네이버에서 원하는 다나와 A/S 센터를 검색하고 쉽게 예약할 수 있다. 덕분에 기다리느라 허비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 전국 어디서나 출장 A/S를 신청할 수 있으며 필요한 A/S 항목과 비용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A/S가 끝난 후에는 해피콜 서비스를 통해 불량 재발 여부나 만족도 등도 체크한다.

 

 

예약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다나와AS’를 검색하고 원하는 위치 인근에 있는 센터를 찾은 후 바로 아래에 나오는 ‘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 페이지로 이동한다. 여기서 센터의 정확한 위치와 서비스 절차, 비용, 상품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 A/S 항목을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다나와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네이버 예약으로 다나와AS 센터를 이용하면 PC 무상 클린 서비스나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플레이스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nv_pla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만혁 기자 mhan@danawa.com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